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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거운 무더위 신체리듬 지키는 방법2017.07.13

지속적으로 더워지고 있는 한여름 무더위 날씨! 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밤에 잠을 못 자는, 수면 지연 증후군에 시달리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잠 못 드는 밤, 공원이나 한강에 나와 음식을 먹거나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음식과 술이 수면에 좋다는 사람도 있지만 이것은 굉장히 잘못된 상식이랍니다.

이런 무더위 속에서 자기 자신에 신체리듬을 지키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지금부터 다정한 인슈씨와 함께 알아볼까요?

 

● 무더운 여름 신체리듬 지키는 방법

 

 

1. 자기 전 술 / 음식 피하기

술을 마시면 취해서 자을 잔 거처럼 느껴질 뿐, 실제로는 깊은 잠을 못자 다음날 피곤이 그대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잠들기 전 먹는 음식도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기 때문에 배가 고프다면 우유 반 컵 정도 마셔주는 것을 추천드려요! (우유속에는 잠을 촉진하는 아미노산이 들어있습니다.)

 

 

2. 규칙적인 운동하기

운동은 아무리 늦어도 취침 6시간 이전에 하는 것이 좋고 되도록이면 취짐 직전에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낮에 햇빛을 많이 쬐면 숙면에 좋다고 하는데요! 낮이나 오후에 산책을 하며 몸이 노곤한 상태가 되도록 해주는 것이 잠이 잘 오게 된답니다.

 

 

3. 잠들 수 있는 나만의 방법 찾기

조용한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잠자리에 들기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 또는 목욕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랍니다.

 

 

4. 수면시간은 평소대로 유지

생체리듬이 깨지면 몸이 더욱 피곤해진다고 해요. 덥다고 공원에 나가더라도 취침시간 1~2시가전에는 귀가해서 잠을 자는 것이 좋아요. 밤잠을 설치거나 늦게 잠들었어도 평소 일어나던 시간에 일어나야 리듬이 유지된답니다. (낮잠은 30분 이상 자면 안돼요!)

 

 

5. 온도는 25도, 1시간 미만으로 에어컨 틀기

선풍기는 간접 바람을 쐴 수 있도록 벽 쪽을 향해 켜놓는 것이 좋아요.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틀을 때는 실내 수분 유지와 공기 정화를 돕는 화분을 집안에 들여놓으면 더 좋겠죠?

 

여기까지 다정한 인슈씨가 알아본 무더운 여름 신체리듬 지키는 방법 5가지였습니다.  무더위가 시작되고 나서부터 신체리듬이 깨져서 감기 같은 질병에 걸리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신체리듬을 지킴으로써 건강도 챙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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