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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제철과일과 채소로 건강 지키기!2017.08.10

안녕하세요! 다정한 인슈씨♥ 인사드립니다.

우리나라 여름은 덥고 습해서 쉽게 지치고 불쾌지수 역시 금방 올라간답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일수록 입맛을 잃기 쉬워 잘 먹는 것도 건강에 매우 중요한데요. 떨어진 입맛을 다시 돋우게 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보양식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보양식보다는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여름철 식재료가 바로 그런 보양식을 대신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제철 과일과 채소만 잘 챙겨 먹어도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는 방법을 다정한 인슈씨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수박 - 갈증해소와 해열에 좋다.

 

여름이 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과일인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갈증 해소와 해열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또한 과당 함유량이 높아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단, 수박은 대부분 차게 먹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너무 많은 섭취는 자제하셔야 합니다.

 

2. 참외 - 피로 회복에 좋다.

 

아삭한 식감은 물론 달콤한 향이 매력적인 참외! 참외도 수박과 마찬가지로 수분 함유량이 90%를 차지하고 있어 갈증 해소에 그만입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C가 풍부해 여름철 더위로 지쳤을 때 빠르게 피로를 회복해 주는 효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뇨 작용을 돕는 칼륨 함유량이 높아 체내 노폐물 제거에도 좋은 과일이며 참외 역시 수박처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에 2개를 넘지 않게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3. 포도 - 소화 작용에 좋다.

포도에 있는 타닌 성분은 장운동을 촉진해 여름철 떨어진 장 기능에 도움을 주고 장염이나 식중독 등 여름철 탈 나기 쉬운 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포도의 보랏빛을 띄게 하는 안토시아닌은 심장질환 및 뇌졸중 예방에 좋고,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납니다. 포도는 달콤한 맛과 뛰어난 효능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과일입니다.

 

4. 자두 - 혈액순환과 빈혈에 좋다.

 

맛도 좋고 먹기도 편한 자두! 여름에 많이들 드시는데, 자두는 칼륨과 철분이 풍부해 혈액순환, 빈혈, 각종 심혈관 질환에 좋은 과일입니다. 여름에 장시간 야외활동을 하다 보면 어지럼증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 혈액순환에 좋은 자두는 어지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빈혈이 자주 일어나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는 과일입니다.

 

5. 토마토 - 피부 건강에 좋다.

 

여름은 폭염, 뜨거운 햇살, 실내외 큰 온도차로 인해 피부 건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토마토에는 리코펜, 비타민A,  비타민C 등이 풍부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 기미 등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는 효과도 높아 피부 미인이라면 꼭 섭취해야 하는 채소입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항암 효과와 더불어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다정한 인슈씨가 알아본 여름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제철 과일과 채소를 알아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에는 음식을 굉장히 조심해서 섭취해야 하는데 추천드리는 과일들로 하루에 한 개씩 섭취하시고 건강한 여름을 헤쳐나가실 수 있으시길 바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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