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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4월 4주차 보험 NEWS2016.05.16

 

2016년 4월 4주차 보험 NEWS (2016.04.25~2016.05.01)

 

 

 

 

2016년 4월 4주차 보험 NEWS #1

보험료 이젠 운전습관이 결정? 운전정보와 연계한 차보험 늘어..

 

2016년이 되면서 자동차보험 가입자의 차량 운행정보아 태도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바탕으로 자동차보험료 할인혜택을 적용해주는 상품들이 보험업계에서 점차 확산되고 있는데요.

 

자동차 회사와 계약을 맺고 고객의 차량 운행정보를 수집하여 사고접수, 현장출동 절차등을 자동화 하여 그에 따른 보험료를 할인해주거나 대중교통 이용빈도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등 다양한 형태로 상품들이 출시되거나 약관이 변경되는 등 자동차 관련 보험상품들이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다고 하니 이제는 섣불리 운전을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2016.04.28 연합뉴스 발췌 [ 원문보기 ]

 

 

 

 

2016년 4월 4주차 보험 NEWS #2

보험사기 고위험군, 금융감독원 집중감시 받는다.

 

금융감독원은 매년마다 증가하고 있는 보험사기 근절을 위하여 보다 강화 된 단계별 감시 시스템인 보험사기 예방 3중 레이더망을 가동할 계획이라고 지난 4월 27일 밝혔는데요.

 

먼저 과다하게 보험가입을 하는 것을 감시하기 위하여 보험사가 가입자 전체 보험가입내역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조회 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하니 좋은 결과를 기대해 봅니다.

 

2016-04.28 한국경제 발췌 [ 원문보기 ]

 

 

 

 

2016년 4월 4주차 보험 NEWS #3

접촉사고 후 보험처리 무심코 넘겼다간 바가지?

 

접촉사고 후 상대방 차량 수리비를 보험처리를 하려다 보면 간혹 금액이 처음과 다르게 껑충 뛰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험가입자의 경우 보험처리를 하면 자신이 직접 부담하는 항목이 아니다보니 할증한도를 넘지 않는한 무심할 수 밖에 없고, 정비소는 일반적인 수리상황과 다르게 보험사에 청구를 하므로 소비자 대상으로 가격경쟁을 벌이지 않도 되는 등 보험사 측에서 소비자 몰래 각종 서비스를 추가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당장 내 돈이 빠져나가는 것이 아니다보니 어디를 얼만큼 수리했는지 적혀있는 상세비용 내역을 확인하지 않는 소비자의 무관심으로 인해 폐쇄적인영역에서 관행이 되버린 자동차보험 속 불합리한 관행.

정부가 지난 3월 자동차 보험의 잘못된 관행을 뿌리 뽑겠다고 선언했지만 소비자도 보다 관심을 갖으려고 하는 자세가 중요해보입니다.

 

2016.04.29 세계일보 발췌 [ 원문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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