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랩

인슈랩 공식블로그 다정한 인슈씨

  • 인슈랩 홈페이지 바로가기
  • 인슈랩 블로그 바로가기
  • 인슈랩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인슈랩 카카오톡 바로가기
  • 태아보험이란
  • 빠른상담문의
카카오톡, 카카오 스토리 무료상담 ! - id : 15442398(카카오톡에서 아이디를 검색하시면 친구추가 하 실 수 있어요. 기다릴께요.)
빠른 상담 문의
개인정보수집 / 이용문의 전문 보기
상담 신청 닫기버튼
  • HOME 
  • > 보험사용설명서
  • > 보험가소식

2016년 6월 4주차 보험 NEWS2016.07.12

 

2016년 6월 4주차 보험 NEWS (2016.06.27~2016.07.01)

 

 

 

2016년 6월 4주차 보험 NEWS #1
여행자보험 하나면 즐거운 여름휴가 OK!

 

여행자보험을 단순히 여행 중 교통사고 또는 조난과 같은 큰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상품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생각보다 여행자보험이 적용되는 범위는 넓습니다.

 

여행 현지에서 발생된 질병, 상해는 물론 사망, 입원비 보장, 타인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배상에 대한 보장, 여행 중 분실한 휴대품 손해 등 다양한 범위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해외여행자보험의 경우에는 이같은 국내 여행자보험보다 더욱 넓은 범위로 보상이 가능하여 조난에 대한 특별비용, 항공기 납치에 대한 보상 등 다양하므로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귀찮더라도 여행자보험은 꼭 준비해야겠죠?

 

그 외 국내여행객들을 위한 보험사 렌트 차량 특약을 가입할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사고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국내여행을 떠나기 전이라면 미리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2016.06.27 세계일보 발췌 [ 원문보기 ]

 

 

 

 

2016년 6월 4주차 보험 NEWS #2
K사, 21대 질병 수술비 보장 상품 선보인다.

 

K사는 사회 초년생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질병, 상해를 보장하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지난 28일에 밝혔는데요.

이 상품은 보험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실손담보는 물론, 21종에 해당하는 수술비 보장과 장애진단금 등 살아가면서 고객에게 발생될 수 있는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합니다.

 

특히 사망 원인 1위를 차지하는 암에 대해서도 일반암, 유사암, 10대 고액암, 2차 암 등 총 5가지의 형태로 분류하여 암 유형별 치료비용은 물론 치료기관에 맞춘 적정 비용 보장을 효율적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암 종류에 따라 진단비를 최대 5회까지 받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2016.06.28 뉴시스 발췌 [ 원문보기 ]

 

 

 

 

2016년 6월 4주차 보험 NEWS #3
가입자의 실손보험 중복 미확인 시 보험사가 책임진다.

 

보험사측에서 실손의료보험 모집 시 고객의 실손보험 중복 여부를 확인하지 않는 경우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하도록 실손보험 모집 관련 보험업법 개정사항을 마련, 입법절차를 거쳐 국회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지난 28일 금융위원회가 밝혔습니다.

 

이동훈 금융위 보험과장은 이 절차는 보험사에게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여 보다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자 하는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해 화제입니다.

 

2016.06.28 중앙일보 발췌 [ 원문보기 ]

 

 

 

 

2016년 6월 4주차 보험 NEWS #4
30만원 이하 사고금액, 보험보다는 자비해결이 정답?

 

올해부터 정부가 금융규제 완화차원으로 보험 자율화를 추진하면서 보험사들이 가격 결정권을 갖게 됨과 동시에 일제히 보험 가격이 최대 10%씩 오르기 시작했는데요.

 

그로 인해 보험사에서는 노골적으로 사고 규모나 책임과 상관없이 사고 및 보상청구 횟수가 많은 운전자들을 일명 골라먹기 식으로 가입을 시키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로 전문가들은 문콕사고를 포함해 30만원 이하 사고금액의 경우 보험처리를 하여 보상받기 보다는 차라리 자비로 해결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하고 있는 실정이며, 과연 정부는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2016.06.29 조선일보 발췌 [ 원문보기 ]

 

 

 

 

2016년 6월 4주차 보험 NEWS #5

내년부터 시작되는 재난의무보험 가입대상 확대방안 검토

 

내년 1월 8일부터 시작되는 재난취약시설 의무보험 가입대상에 1층 음식점, 숙박업소 및 16층 미만 아파트 등 가입대상을 확대하는 방안을 정부가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존 재난의무보험 가입대상에는 전국에 걸쳐 1만 7800여 곳의 도서관, 주유소, 박물관, 미술관, 과학관, 경마장 및 장외발매소, 경륜장, 장외매장, 경정장, 지하상가, 장례식장, 전시시설, 국제회의시설, 물류창고, 여객자동차터미널 등이 있었는데요.

 

여기에 1층 음식점, 숙박업소, 16층 미만 아파트까지 수혜대상을 추가하는 확대 방안을 검토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확정된 바는 없다고 합니다.

 

2016.06.29 아시아투데이 발췌 [ 원문보기 ]

 

 

 

 

2016년 6월 4주차 보험 NEWS #6
더 깐깐해진 보험사 대출 심사 득일까, 실일까?

 

올해 하반기부터는 보험사 대출을 받는 절차가 더 까다로워진다고 합니다.

기존 은행권에만 적용하던 여신심사 가이드라인은 보험권에도 적용하기로 했기 때문인데요.

 

현행되고 있는 여신심사 가이드라인은 주택담보대출 시 대출자의 소득에 대해 꼼꼼한 확인은 물론 만기상환 방식이 아닌 처음부터 원금과 이자를 분할 상황하는 원리금분할방식을 유도하도록 정하고 있어 경제난을 겪고 있는 가입자에게는 득이 될지, 실이 될지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2016.06.29 한겨레 발췌 [ 원문보기 ]

 

 

 

 

2016년 6월 4주차 보험 NEWS #7

처음부터 나눠갚는 주택대출, 보험권도 7월부터 적용

 

주택담보대출 원리금을 대출 시작부터 원금과 이자를 나눠 갚도록 유도하는 가계부채 관리대책이 7월 1일부터 보험업계도 적용됩니다.

 

기존 주택구입 목적의 보험사 담보대출의 경우 이자만 내는 거치기간과 함께 원리금분할방식, 만기상환방식 중 선택이 가능했으나 이제는 이자만 내는 거치기간은 최대 1년이며, 초기부터 원리금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만 한다는 것인데요.

 

그로 인해 대출 신청 시 소득심사가 이전보다 까다로워질 수는 있으나, 대출 자체가 어려워지는 것은 아니기때문에 주택마련을 위해 대출을 생각하고 있는 가입자분들이라면 미리 자신의 대출 조건을 잘 알아보고 주택구매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6.06.29 연합뉴스 발췌 [ 원문보기 ]

 

 

 

 

 

  • 카카오톡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보험사용설명서 > 보험가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을 저장하시려면 그림문자를 입력해 주세요.
등록

답글쓰기

닫기
수정 / 삭제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등록
글을 저장하시려면 그림문자를 입력해 주세요.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