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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 운동 효과2018.02.22

 

안녕하세요! 다정한 인슈씨!♥ 인사드려요~ 오늘은 임산부의 운동이 어떤 도움을 주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적당한 운동은, 활력을 줄 수 있고 체중 조절에도 효과가 있어서 출산을 할 때까지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돼요. 특히 특별한 운동이 아니라 꾸준히 매일 걷기 운동만 해도 칼로리가 소비되기 대문에, 근육이 단련되어 지방은 쉽게 연소되는 체질로 바뀌게 되어 임산부들에겐 훨씬 좋은 영향끼치게 되는 것이죠! 그 외에 운동의 효과! 더 알아볼까요?

 

 

숙면의 도움을 줘요

 

임신 중기쯤 되면, 체중이 약 7kg 정도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체중이 증가하면서 편한 자세로 잠들기가 어려워 지는거죠. 특히 배가 불러오는 5개월 차부터는 적당한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서 에너지의 소비를 높여 체내에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줄 수 있고, 적당히 피로감도 주어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죠.

 

 

분만을 수월하게 해줘요

 

임신 중에 수영을 하면, 무거운 자궁에 눌려있던 골반 안에 뭉친 울혈이 없어지게 되고, 손발 저림, 어깨 결림, 요통 등의 증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와 함께 수영은 고관절이 유연해지게 되는 효과를 주는데, 이는 분만을 할 때 사용하는 근육이라 순산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죠.

 

 

임신 트러블을 줄여줘요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이 강화되어 임신으로 인해서 생긴 여러 가지 통증들을 잘 견딜 수 있게 해줘요. 심장 혈관계도 강화시켜주어 쉽게 지치지 않고 혈액순환도 잘 되게 해주죠. 혈액순환이 잘 되면 요통 등의 통증도 완화되고 부종 예방도 가능해지죠. 산책을 할 때 복식 호흡을 해주어 복근을 자극해 대장의 연도 운동을 해주게 되면, 변비 해소도 가능하고 장기 기능의 강화에도 효과적이랍니다!

 

출산을 하고 난 후 자연스럽게 빠지게 되는 체중은 약 5~6kg이라고 합니다! 그 외의 체중들은 산욕기를 거치며 자궁의 수축으로 빠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임산부의 운동으로 근육이 단련되어 있는 분들은 출산 후에도 자궁수축이 더 잘 될 뿐 아니라, 임신 전 몸매로 돌아가는 것도 훨씬 쉽다고 하네요! 또 탄력 있는 근육은 출산 후에 골반을 조여주는 역할도 하니, 임신 중에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좋겠죠? 이만! 다정한 인슈씨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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