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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철 미세먼지, 기관지 건강에 좋은 음식!2018.10.26

 

안녕하세요! 다정한 인슈씨입니다! 오늘은 가을철 미세먼지로부터 기관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이번 겨울은 한파에 미세먼지까지 최악의 날씨라는 기사 보셨나요? 미세먼지로 고생 중인 요즘,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보도록 해요!

 

 

감귤류

 

귤이나 오렌지, 유자 등의 감귤류에는 풍부한 비타민 C는 물론 구연산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는 염증 반응을 억제해서 미세먼지로 이한 기관지 건강 및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서 피로회복을 도와주는데요. 특히 귤껍질에는 비타민 C가 과육에 4배 이상 있다고 하니, 껍질의 경우 버리지 말고 말려 차로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라는 유황 화합물이 폐에 들러붙은 유해물질을 씻어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상적인 폐에서는 백혈구가 세균 및 유해물질을 걸러주지만, 폐가 약해지게 되면 이런 역할의 기능이 떨어지게 된다고 해요. 이때 브로콜리를 먹어주면 좋은데요.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같은 황산화 물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세포의 건강 및 면역력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무 즙에 꿀을 넣어 먹으면 기침과 가래가 없어지는데요! 그 외에도 무씨를 가루로 만들어 먹으면 기침이 잠잠해지며 기관지와 폐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무를 비롯하여 인삼이나 도라지, 더덕 또한 폐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 있어 폐 질환 예방에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흡연으로 인해 증가한 체내 유해산소를 라이코펜이 감소시켜주어 폐 손상을 억제하기 때문인데요! 라이코펜의 경우 기름과 같이 먹어줘야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올리브오일과 같은 기름에 버무리거나 볶아 먹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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